동네(일산 대화동) 성당 신부님 부탁으로 "평화 통일"에 관한 강의를 두 차례에 걸쳐 성당 강당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5월 20일 강연 준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듣고 성당에서도 해 달라고 부탁하신 거죠.

 

그런데 같은 주제로 강연을 하더라도 내용은 전혀 다른 것이 되겠습니다. 속세의 강연은 듣고 싶은 분이 와서 듣는 것이니 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맥시멈으로 하면 되는 거죠. 성당의 강연도 물론 들을 마음 있는 분들이 들어오는 것이지만, 마침 성당에서 하니까 평화 통일의 당위성을 생각하지 않는 분들, 김기협 강사에게 특별한 신뢰나 호감을 갖지 않은 분들도 모셔야 하는 자리가 되겠습니다.

 

저로서는 지금까지 독자나 청중으로 마주치던 범위보다 더 넓은 범위의 청중을 모시는 자리인데, 공들여 준비해서 메시지 전달의 범위를 넓히는 계기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강의가 금요일 오전 11시니까 평일 미사 바로 뒤죠. 미사 보러 왔다가 이건 뭔가 하고 들어올 분들에게 표준을 두고, 재미있는 강의가 되도록 노력하려 합니다. 담는 메시지는 미니멈으로 해야겠지요.

 

여기 손님 중에 혹시 일산 가까이 계신 분들, 금요일 낮에 틈 내실 수 있는 분들, 와주시면 반갑고 고맙겠습니다. 제 강의 중에는 제일 재미있는 강의가 될 것을 약속드리고, 강의 뒤에 점심과 차 한 잔 함께 할 수 있으면 더욱 기쁘겠습니다.

 

"회비 1만원, 선착순 40명, 사무실 접수"라고 공고가 나왔는데, 혹시 40명 안에 들지 못하시더라도 제게 부탁해 두면 자리를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사무실 전화는 031-922-2121/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문천

티스토리 툴바